실시간 랭킹 뉴스

제주항공, 출도착 지상조업 직접…동보공항서비스 인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적LCC 중 유일하게 자체 정비·조업 등 독자 인프라 구축

(사진=자료사진)

 

NOCUTBIZ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항공기의 출·도착 등 항공기 운항에 필요한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지상조업 업무를 이르면 올해 말부터 직접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은 항공운수 지원 및 항공기 지상조업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중견기업인 동보공항서비스 인수와 관련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동보공항서비스를 인수함에 따라 인천, 김포, 김해 등 국내 주요 공항의 지상조업을 이르면 올 연말부터 일부 공항을 시작으로 직접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항공사가 직접 여객서비스와 화물 하역을 포함한 지상조업 업무를 담당하는 자회사를 두는 것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3번째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동보공항서비스 인수를 통해 제주항공 표준운영 절차에 맞는 자체적인 조업서비스를 운영해 항공기의 안정적인 운항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신속한 비정상상황 대응 및 승객처리, 정시성 향상 등 항공운송과 관련된 고객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에 따라 국적 LCC(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자체 지상조업 능력 및 정비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제주항공은 "단순히 기단 및 공급력 확대 측면 뿐만 아니라 항공여객운송과 관련한 독자적인 사업인프라를 구축해 중견 국적항공사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