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전라북도 중장년 취업박람회 22일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라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장년에게 재취업을 위해 '2017년 중장년 취업박람회'를 9월 22일(금),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베이비부머 등 가장세대의 퇴직증가에 따른 재취업 지원과 연령제한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중장년 구입기업 채용관을 중심으로 취업컨설팅관, 취업지원관, 부대관 등 54개의 부스를 설치해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채용관에서는 다산기공, (주)팜조아, (주)한국몰드김제 등 총 30개 기업이 현장에서 서류전형 및 1차 실무면접을 거쳐 채용을 확정 할 계획이다.

부대관에서는 전북일자리종합센터, 전주고용센터,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북여성일자리센터, 전북귀농귀촌지원센터, 노인일자리센터 등 일자리 전문기관이 참여해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위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도 지원 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중장년층이 관심이 많은 '귀농귀촌 및 건강관리 컨설팅' 과 성공취업을 위해 필요한 '이력서 사진촬영관, 적성검사관' 등이 함께 운영되며, '새 출발, 새로운 후반전을 위한 내 인생의 하프타임' 이라는 주제로 하프타임코리아 박호근 대표의 취업 특강도 마련된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오면, 바로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2017 전북 중장년 취업박람회'는 전북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 (http;//www.1577-0365.or.kr)를 통해서 현장채용 참여기업현황, 박람회 참여방법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