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하나 더 늘렸다.
지난 2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19일 밤 11시경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 '낫 투데이'에 이어 '봄날'까지 총 7편의 1억 뷰 달성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봄날'은 브리티시 록 감성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힙합곡이다. 멤버 랩몬스터와 슈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는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미국,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6개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유튜브가 공개한 2017년 상반기(2016년 11월 24일~2017년 6월 25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4위에 랭크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