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서울·경기 학원 옥외가격표시제 '10곳 중 4곳 안 지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서울·경기 학원 옥외가격표시제 '10곳 중 4곳 안 지켜"

서울·경기지역 학원 10곳 중 4곳은 학원 교습비를 외부의 보기 쉬운 장소에 게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서울·경기지역 대학입시학원 100곳의 옥외가격표시 이행실태를 조사한 결과, 63곳만이 옥외에 가격을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을 표시한 학원들도 대부분 표시한 학원비가 실제 학원비와 일치하지 않거나 일부 항목을 누락하는 등 규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경기도·성균관대, 무료 청년창업드림캠프 운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성균관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2017 청년창업드림캠프가'가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열립니다.

이번 캠프는 경기도와 성균관대가 운영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성공한 창업가들의 특강을 비롯해, 창업 과정에 대한 교육과 게임으로 진행됩니다.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1년 미만의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숙식과 교육 등 모든 과정은 무료입니다.

◇ 수원시, 정신질환 셀프진단 앱 개발

경기도 수원시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와 조현병, 우울증 등과 같은 정신질환을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 시 전문가의 상담·치료까지 연결하는 앱을 개발해 보급합니다.

수원시가 개발한 셀프 정신건강 진단 앱 '마음건강로드맵'은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통해 발달장애, ADHD, 인터넷 중독 등 12개 생애주기별 핵심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경기도 광교 신청사 다음 달 초 기공식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가 다음달 초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갑니다.

경기도는 이달 말까지 시공사를 선정한 뒤, 다음달 초순쯤 기공식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도청과 도의회가 들어서는 광교 신청사는 광교신도시내 경기융합타운 부지 안에 연면적 9만9천여 제곱미터 규모로 건립되며, 2500여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돼 2020년 말 완공될 예정입니다.

◇ 수원역 환승센터 오는 19일 문 연다

하루 유동인구가 30만 명에 육박하는 수원역에 경부선 열차·지하철·택시·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갈아 탈 수 있는 환승센터가 건립돼 오는 19일 문을 엽니다.

수원민자역사와 롯데몰 사이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수원역환승센터는 건축면적이 축구장 5배인 3만5160㎡에 달합니다.

수원시는 수원역환승센터가 문을 열면 교통혼잡을 줄이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교통수단을 갈아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고양·파주·포천시, 상하수도요금·지방세 등 줄줄이 인상

경기도 내 지자체들이 재정난을 덜기 위해 주민세와 공공요금 등을 잇달아 올리고 있습니다.

올해 1월 하수도 요금을 1㎥당 425원에서 578원으로 36% 올린 고양시는 오는 8월부터 주민세를 5천원에서 1만2500원으로 150%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상수도 요금을 10% 인상하는 파주시는 2019년 7월까지 매년 10%씩 수도요금을 인상할 계획입니다.

포천시도 이달 고지분부터 하수도 요금을 16.6% 인상했으며 2020년까지 매년 3%씩 하수도 요금을 올린다는 방침입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