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5일 국내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가 20일 만에 완판됐다고 16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직후부터 SNS 등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초기 물량 6만 상자(1상자 = 355mlⅹ24캔)가 조기 매진됐다.
필라이트의 인기는 우수한 품질에도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한 뛰어난 가성비가 이유로 분석된다.
필라이트는 알코올 4.5%로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냈고 100% 아로마호프로 풍미를 살렸다.
하이트진로는 2001년부터 발포주를, 2004년부터 제3맥주를 일본에 수출하는 등 16년째 기술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 달에는 일본 대형 편의점 로손과 제3맥주 수출계약을 맺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카테고리인 발포주와 가성비에 주목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추가물량을 공급해 많은 소비자들이 필라이트를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