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김병욱 "촛불 후보 이재명, 수도권에서 역전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27일 오후 전남 광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호남권역 선출대회에서 이재명 예비후보가 정견발표를 하던 모습. (사진=윤창원 기자)

 

◇ 김병욱 "촛불 후보 이재명, 수도권에서 역전승"

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 캠프의 김병욱 대변인은 오늘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도권에서 대이변 연출과 역전승이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의원은 "호남권순회경선에서 공조직의 도움을 얻지 못한 결과치고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고 선거인단 56%가 몰린 수도권에서 기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이 시장은 촛불의 힘으로 이뤄진 후보이고 수도권은 이 시장의 지지도가 높게 나오는 젊은층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 남경필, "흔들림 없이 도정 전념"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유승민 후보와 경쟁했던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오늘 현안점검회의를 갖는 등 도정에 복귀했습니다.

남 지사는 어제 치러진 바른정당 19대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에서 유승민 의원에게 석패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후회 없는 경쟁이었다. 경선결과에 승복한다"고 밝혔습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자유와 공유, 국민 개개인의 행복을 위한 저의 유쾌하고 즐거운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탈북자단체 '김정남 살해 규탄' 대북전단 살포

탈북자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이 김정남 암살을 규탄하고 북한 정권을 비판하는 내용의 대북전단을 살포했습니다.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는 오늘 "어젯밤 파주시 탄현면 만우리에서 대북전단 30만 장과 1달러 지폐 2천 장, 소책자 300권, USB 500개 등을 대형 풍선 10개에 매달아 날려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표는 이어 "국제사회가 금지한 대량살상무기인 VX로 타향살이하는 맏형 김정남을 살해한 김정은의 만행을 북한 동포에게 그대로 알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경기도립극단 다음 달 '명랑시장' 기획공연

경기도립극단이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기획공연 '명랑시장'을 선보입니다.

명랑시장은 대부업체에 쫓기는 국밥집 알바생 유정이와 그녀를 둘러싼 명랑시장 사람들의 이야기를 악극 형식으로 흥겹게 풀어낸 작품입니다.

◇ 경기도 "축산물 가공업소 위생 수준 향상"

경기동물위생시험소가 지난해 1년간 경기지역 축산물 가공업소 825곳을 대상으로 점검한 결과, 위생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동물위생시험소는 오늘 2015년 위생 기술지도에서는 6,337건 중 1.47%인 95건 부적합 판정을 받았지만 지난해에는 6234건 가운데 1.20%인 75건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동물위생시험소 관계자는 "축산물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가공업체에 대한 기술적 자문이나 컨설팅 등 맞춤형 기술지도를 계속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 JYJ '시아 준수' 경기남부경찰청 홍보단 배치

한류스타 그룹 JYJ의 김준수(30)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홍보단에 배치됐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오늘 '시아(XIA)준수'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을 해 온 30살 김준수가 경기남부청 홍보단에 배치됐다고 밝혔습니다.

의경 1084기인 김준수는 전역을 하는 내년 11월 8일까지 학교폭력 예방활동, 노인·아동 복지시설 위문공연 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