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잡는 앱테크형 퀴즈게임 '퀴즈몬스터'스마트폰 게임 개발기업 파인세븐(대표 김미진)은 신개념 웹테크형 퀴즈게임 ’퀴즈몬스터-요괴봉인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퀴즈몬스터-요괴봉인전’ 어플은 몬스터 잡는 미션을 퀴즈 방식으로 풀어낸 케쥬얼게임이다. 게임은 상식, 언어, 수학, 경제, 역사, 문화, 예술, 아재,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가 출제되며, OX/2지/4지선다/단어조합 등 4가지 방식으로 문제의 정답을 맞출 수 있다.
‘퀴즈몬스터’ 게임은 일정 퀴즈 미션을 완성할 때마다 몬스터를 포획하고 사용할 수 있게끔 하였으며 특정 도전모드 미션 완료에 따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유저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게임에 참여하는 유저의 참여율에 따라 더 많은 경품을 획득할 수 있어 ‘앱테크형’ 퀴즈게임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냈다.
파인세븐은 ‘퀴즈몬스터’ 런칭을 기념하여 100% 당첨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몬스터 도전모드1/2/3 단계별 클리어한 사람을 대상으로 단계에 따른 문화상품권(1천/2천/3천)을 각 1만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도전모드의 누적 정답수가 3,000만 건이 채워질 경우, 챕터 8 이상 푼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쉐보레 올 뉴 말리부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게임아레나, 신개념 마케팅 플랫폼 '게임페스티벌 365'마케팅 솔루션 기업 게임아레나는 게임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아레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이 마케팅에 사용되는 비용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사의 신작 출시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 하기 위한 사업구조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게임업계 트렌드인 e-sports를 접목한 플랫폼을 개발, 유저와 게임사 모두 상생 할 수 있는 플랫폼인 ‘게임페스티벌 365’를 지난해 9월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정식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다.
‘게임페스티벌 365’는 게임 대회를 쉽게 열 수 있도록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간단한 게임과의 연동으로 게임사가 대회를 개최할 수 있고 유저는 기존에 즐기던 게임을 ‘게임페스티벌 365’를 통해 대회에 참여하고 순위에 따라 상금을 받을 수 있다.
게임간 크로스 마케팅 효과로 신규유저 유입은 물론, 대회 점수 기준을 게임사에서 원하는 콘텐츠로 구성이 가능해 여러 콘텐츠를 경험하게 할 수 있어 게임 지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최초의 게임 마케팅 플랫폼이다.
‘게임아레나’에서는 게임사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게임페스티벌 365’에서 대회 진행 시 대회상금을 1천만원에서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게임페스티벌 365’는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4월 중 정식서비스 할 예정이다.
▲'MOBIUS FINAL FANTASY', '파이널 판타지 15'와 콜라보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가 ‘FINAL FANTASY Ⅹ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리즈 최신작인 ‘FINAL FANTASY ⅩⅤ’는 정식 출시 이후 600만장의 출하・다운로드 판매를 기록한 대 히트작으로, 최초로 다른 타이틀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기존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FINAL FANTASYⅩⅤ’의 캐릭터가 어빌리티 카드로 등장하며 △녹티스: FFXV △프롬프토: FFXV △루나프레나: FFXV △아라네아: FFXV 등 총 4종의 카드는 전투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4성급 빠른 성장 카드로 선보여 소장가치를 높인다.
또한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 4명이 모두 등장하는 ‘왕과의 유대: FFXV’카드는 기간 한정 얼티미트 카드로 추가된다.
이 카드는 왕족에게만 사용이 허락된 강력한 무기 ‘팬텀 소드’의 힘을 사용해 적에게 가장 높은 위력으로 13연격을 가하는 강력한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어 획득 시 큰 전력이 된다.
이와 함께 4월 11일까지 코요코요 대작전이 새롭게 열리며, 유저의 레벨에 따라 적의 레벨도 조정되어 모든 유저가 참여해 각종 능력치를 높여주는 서포트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MMORPG ‘블레스’ 룬 획득 및 강화 이벤트㈜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이기원)가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에서 오는 4월 6일까지 룬 획득 및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룬은 ‘블레스’에서 장비에 장착하여 추가 능력치를 적용하는 아이템으로, 자유롭게 장착과 회수가 가능하다. 때문에 장비를 교체해도, 기존 장비에서 룬을 탈착해 새 장비에 장착할 수 있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한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이벤트는 17일부터 4월 6일 사이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레이드 보스 몬스터 사냥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기존 기여도 등급 보상에 추가로 영웅 룬 행운상자를 최대 6개까지 증정한다. 여기에 승리 진영의 이용자 4명을 추첨해 4강 영웅 룬 행운상자도 추가 제공한다.
두 번째로 17일부터 23일 사이에 43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솔로 던전 ‘펜도니움 경기장’을 즐긴 이용자에게는 직업별, 서버별 타임어택 랭킹에 따라 영웅 룬 행운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각 서버 별 타임어택 10위, 20위, 30위 등 10단위로 100위까지 랭킹을 기록한 이용자에게도 영웅 룬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3월 24일부터 3월 30일까지 48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 가능한 ‘데노미아 경기장’에서도 같은 내용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17일부터 31일까지는 영웅 룬 4단부터 6단 사이의 단계에 합성을 시도한 이용자에게 단계별 1~2단, 2~4단, 3~5단의 영웅 룬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웅 룬 행운상자를 추가 제공해 룬 강화 이용자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27일까지 3vs3 PVP 전장 케르타논 투기장 랭킹(시즌 18회 기준) 1위부터 3위안에 든 이용자에게는 루메나(게임재화) 1500개, 1000개, 800개를 각각 지급한다. 여기에 매일 투기장에서 승리 한 이용자에게는 희귀 등급의 활동 점수 행운권을 1승 시 1개, 2승 시 2개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동안 투기장을 이용하기만 해도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루메나 50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