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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중동 진출…한국의 美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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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하반기 두바이에 에뛰드하우스 1호점

에뛰드하우스 매장(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NOCUTBIZ
K뷰티 열풍의 선두주자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시장에 진출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중동 최대 유통 기업인 알샤야(Alshaya) 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중동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중동 화장품 시장은 2015년 180억 달러(USD) 규모에서 오는 2020년에는 360억 달러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기대돼 세계적인 뷰티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5년-2020년 지역별 화장품 시장 연평균 성장률 추정치는 중동이 15%로 가장 높고 이어 남미 14%, 아시아 7%, 북미 4%, 서유럽 3% 등의 순이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이 교두보로 삼은 아랍에미리트(UAE) 화장품 시장은 중동의 유행을 선도하는 거점 지역으로, 향수와 색조 분야가 발달해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수년 전부터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등 중동 내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를 파견해 사업성을 검토한 결과 지난해 5월 두바이를 거점 지역으로 선택하고 자유경제무역 D3 구역(Dubai Design District: UAE 정부가 주도하는 뷰티‧패션‧디자인 산업 중심 자유지역)에 100% 자본의 독립법인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AMOREPACIFIC ME FZ LLC)’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중동에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는 에뛰드하우스로, 올해 하반기 중 두바이에 1호점을 연 뒤 주변의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등 GCC(걸프협력회의.Gulf Cooperation Council) 국가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은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로 연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지 사업 파트너를 반드시 둬야하는 두바이 법규상 아모레퍼시픽이 손을 잡은 알샤야그룹은 1890년 설립된 이후 리테일, 트레이딩, 자동차, 부동산, 투자, 호텔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는 중동 최대의 복합 기업이다.

특히 리테일 부문에서는 스타벅스, H&M, 빅토리아시크릿, 데벤햄백화점 등 70개 이상의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 유통을 맡고 있으며 패션, 뷰티, 푸드,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3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알샤야그룹 모하메드 알샤야 회장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에뛰드하우스를 통해 최고를 추구하는 알샤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더 다양해졌다"며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시안 뷰티의 정수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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