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LG생건, '후·숨' 타고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매출 1조5539억, 영업이익 2254억…매출 44분기 연속 증가

 

LG생활건강이 럭셔리 화장품 판매 호조로 2분기에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LG생활건강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 1조5539억원, 영업이익 22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5%, 34.1% 증가했다.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44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2005년 1분기 이후 2014년 1분기를 제외하고 증가세가 지속됐다.

수익 증가로 부채 비율은 지난해 2분기 말 기준 119%에서 81%로 38%p 줄었다.

올 상반기 전체로도 매출 3조732억원, 영업이익 4589억원으로 사상 최대 반기 실적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2분기 화장품 사업은 매출 8199억원, 영업이익 152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33.1%, 55.1% 늘었다.

‘후’와 ‘숨’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은 56% 신장하며 전체 화장품 매출에서 비중도 70%로 높아졌다.

'후'는 2분기 매출이 중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하는 등 66% 성장했고 ‘숨’은 122%나 급증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3737억원, 영업이익 3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7.4%, 6.0% 성장했다.

코카콜라와 씨그램, 미닛메이드 등 음료 사업은 매출 3603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각각 3.8%, 2.8% 증가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