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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돌 시계 돌풍' 반토막 난 스마트워치 시장 깨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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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돌 시계로 불리는 LG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사진=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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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이 거의 반토막 수준으로 줄어든 가운데 이세돌 시계로 불리는 LG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만은 출시 25일만에 1만대를 넘기는 돌풍을 일으켰다.

이런 깜짝 실적이 침체되고 있는 스마트워치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지 주목된다.

8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직 어낼리틱스(SA)에 따르면 2016년 1분기 전 세계의 스마트워치 출하는 4백 20만대로 바로 직전분기인 지난해 4분기의 8백 10만대에 비해 48% 줄어 거의 반토막이 났다.

SA는 이런 스마트폰 출하 감소를 계절적 변동추세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쉽게말해 비수기여서 스마트워치 출하가 줄었다는 뜻이다.

주요 업체별로는 스마트워치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애플의 점유율이 지난해 4분기 63.0%에서 올 1분기에는 52.4%로 10.6% 이상 줄어들었다.

애플보다 먼저 시작했지만 지난해 4분기 2위로 내려앉은 삼성은 4분기 점유율 16.0%에서 올 1분기 14.3%로 1.7% 감소했다.

애플의 점유율이 삼성보다는 5배 이상 감소한 것이다.

반면 LG 등 다른 업체들의 점유율은 같은 기간 동안 21.0%에서 33.3%로 12.3% 증가했다.

실제로 LG가 지난달 7일 출시한 'LG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출시 25일만에 1만대가 출시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스마트워치는 우리나라의 천재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세기의 바둑대결을 펼칠때 차고 나와 관심을 끌었던 바로 그 스마트 워치다.

특히 이 스마트워치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 뿐 아니라 애플폰 등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

또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해상도(480×480, 348ppi)를 구현해 화면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뿐 아니라 타사 대비 약 2배인 570밀리암페어아워(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충전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간도 긴게 특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CBS 노컷뉴스와와의 통화에서 "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의 판매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워치의 수요감소기에 출시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이 잠자는 수요를 깨울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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