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안전한 어린이제품 구매를 권장하기 위해 어린이제품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통업체와 공동으로 제품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유통업체 1위 기업인 이마트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장난감과 인형 등 크리스마스 선물 판매가 집중되는 12.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이마트 146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최근 정부의 지속적인 불법제품 단속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제품 위해사례가 2013년 3,043건에서 204년에는 4,361건으로 43%나 증가하는 등 어린이제품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어린이제품 살 때는 국가통합인증 KC마크 확인’을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제품 안전 홍보대사로 ‘로보카폴리‘를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해 전국 매장에 설치했다.
표준원은 앞으로도 안전한 어린이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 등 어린이제품 소비가 집중되는 시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어린이제품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