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상업시설 임대료 폭리로 막대한 이익을 챙기고 있는 인천국제공항이 이용자 서비스는 엉망인 것으로 드러났다.
국토교통부가 새정치민주연한 변재일의원에게 제출한 '2014 항공교통서비스 평가'결과에 따르면, 국제공항인 인천, 김포, 김해, 제주 공항 가운데 인천공항의 이용자 만족도 점수는 평균 76.93점으로 최하위였다.
김포공항은 96.37점, 제주공항은 88.80점, 김해공항은 85.72점을 받았다.
조사 결과, 인천공항은 식당시설 서비스 점수가 62.13점에 불과했다. 이에 반해 김포공항은 92.23점, 제주공항 83.33점, 김해공항 83.1점 등이다.
또, 인천공항의 주차시설 점수는 72점으로 김포공항 95.42점에 비해 턱없이 낮았다.
특히, 세부항목으로 인천공항 내 식당의 가격 적정성은 45.33점, 가격대비 주차시설 만족도 61.33점으로 최악의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