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 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메르스 사태 여파로 전통 시장에서 쓸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이 반짝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현대차 등 주요 기업들은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해 전통시장과 중소상인에 도움을 주고 내수 경기도 살려보겠다며 상품권 대량구매에 앞다투어 나섰다.
삼성그룹은 2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300억원 규모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계열사 사업장에 근무 중인 협력회사 및 용역회사 직원들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상품권 대량 구매를 통해 다른 기업들보다 내수 활성화에 앞장서 노력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삼성이 내수 활성화 차원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왔고 지난 설 명절에 200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지만 300억원 어치를 사들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KT도 온누리 상품권을 120억원 어치를 구매해 직원 2만2천여명에게 여름 휴가철에 직원복리후생비 명목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 헌혈, 차량 할인 판매와 상품권 '절묘한 매칭'
평소 사회적 책임 활동에 앞장서온 SK는 헌혈과 상품권을 절묘하게 연결시켰다.
SK는 메르스 여파로 개인 헌혈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혈액 수급에 큰 차질이 있다는 소식에 지난 주부터 그룹 차원에서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