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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코리아 15년만에 로그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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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다음에 점유율 잠식

 

지난 15년간 우리나라 인터넷업계와 함께 했던 야후코리아가 지난해 12월 31일로 국내 사업을 완전히 접자 이를 아쉬워하는 목소리가 네티즌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이들은 한때 생활의 일부분이었던 옛 추억이 사라지는 것에 아쉬움을 내비치고 있다.

트위터 아이디 'ethan_sun*****'은 "나의 첫 IT회사 바로 옆 건물에 알타비스타가 입주해있었고 하이텔을 하느라 집 전화가 안 되어서 엄마에게 욕을 먹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한데 어느새"라고 전했다.

트위터 아이디 'kyos*****'은 "2012년이 종료됐다는 사실을 야후코리아의 서비스 종료를 통해 또 한 번 깨닫는다"고 밝혔다.

1997년 출범한 야후코리아는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 인터넷 검색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며 대표적인 포털서비스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200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국내에선 네이버와 다음, 해외에선 구글에 추월당해 지난 8월 기준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이 0.25%에 머물렀다.

야후코리아는 서비스 종료 계획을 발표한 이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미국 야후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안내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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