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출구조사 정확할까?..방송사 오후 8시 동시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뉴스채널 'YTN', "지난 6.2선거와 4.27보선 때의 불명예 회복할 것"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율이 오후 들어 주춤하면서 초박빙의 접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상파 방송 3사와 케이블 보도채널의 출구조사 정확도 경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BS MBC SBS 방송3사는 26일 진행되고 있는 10.26 재보궐선거의 출구조사 발표를 26일 오후 8시에 동시 발표할 예정이다.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출구조사는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 1만 2천여 명의 투표자들에게 조사용지를 배포한 뒤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출구조사의 경우, 정확성과 다양하게 조사하기 위한 항목을 더 추가했고 타 방송사는 테블릿 PC를 이용한 조사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방송 3사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공동예측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혀 정확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케이블 뉴스채널인 ‘YTN’은 지난 6.2 지방선거와 4.27 보궐선거 때 실시했던 출구조사에서 실제 득표율과 다소 거리가 있는 결과를 내놓았던 터라 이번 보선에서 명예를 회복할 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TN은 지난 6.2 지방선거 당시 오세훈 한나라당 후보가 한명숙 민주당 후보를 10%p 이상 여유있게 제치고 승리할 것을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오 후보는 47.4%를 얻어 한 후보(46.8%)를 0.6%p차로 겨우 따돌렸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