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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습기 시장 후끈…여름 가전 새로운 강자로 떠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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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제습기 매출 700%이상 급증

사진제공=홈플러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와 고온다습한 기온으로 제습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제습기 시장이 올해 80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관련 업계는 물량 확대 및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에서의 제습기 매출(3월 1일~5월 18일)은 전년 동기 대비 705%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기록적인 긴 장마와 무더위의 영향으로 제습기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올해 지역별로 한 때 30도를 웃도는 등 때이른 더위로 전년 동기 대비 고온 다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제습기 구매가 큰 폭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홈플러스 생활가전팀 최근수 바이어는 "올해 인버터 제습기 등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델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관련 수요가 더욱 증가, 올해 전국 가구당 제습기 보급율은 30%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오픈마켓 뿐 아니라 온라인 마켓에서도 제습기가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G마켓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들어(1월 1일~5월 12일) 제습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2배(128%) 이상 급증했다. 판매수량에서도 올 들어 월평균 3000개 이상 팔려나가면서 단일품목으로 같은 기간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을 추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생활가전기업도 본격적으로 여름 제습기 시장 공략에 뛰어들고 있다.

리홈쿠첸은 'CCD-CD10 시리즈'와 'CCD-CD15 시리즈' 등 2014년형 제습기 2종을, 한경희생활과학은 대용량 강력제습기 '상쾌한(HAAN)(모델명 HDH-1017)' 등을 앞다퉈 선보였다. LG전자의 경우 이동 편의성 강화한 휘센 제습기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제습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쿠쿠 공기청정 제습기 '하이브리드 365'CDH-RAP1645FW, 한경희 대용량 강력제습기 '상쾌한'

 

쿠쿠전자는 단순 제습기능만 있던 제습기 시장에서 공기청정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제습과 공기청정을 모두 갖춘 쿠쿠 공기 청정 제습기 '하이브리드 365'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0% 판매량이 급증했다.

업체 측은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부터 안전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려는 고객의 니즈가 높아졌다"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제습기는 체감온도를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어 선풍기와 함께 사용 시 에어컨보다 전기료를 아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전기료 인상 이후 관심이 더 높아졌다"며 "미세먼지와 유해물질 제거 기능까지 더해진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최근 지속되는 이상기후에 적합한 필수 가전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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