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 리조트 붕괴 참사...예견된 인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주 마우나 리조트 필사적인 구조 현장(포항CBS 문석준 기자) CBS

 

경북 경주에서 리조트 체육시설의 지붕이 무너져 내려 무려 100명이 넘는 사상자를 낸 어처구니없는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눈이 엄청나게 내려 지붕에 수북이 쌓였고 구조상 무게에 약하다는 것은 상식이라는 점에서 안전 불감증이 불러운 인재라는 비난이 높다.

지난 10일과 11일, 울산에서 쌓인 눈의 무게를 이기지 못한 공장의 지붕이 잇따라 무너져 내리면서 근로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원인은 강철 골격을 세우고 외벽을 샌드위치 패널로 붙이는 이른바 PEB공법으로 지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불과 채 열흘도 지나지 않아 이번에는 경북 경주에서 대기업이 건설한 리조트의
체육시설 지붕이 폭삭 내려 앉아 10명이 숨지는 등 무려 100명의 사상자가 난 초대형 참사가 발생했다.

이 체육시설 역시 다른아닌 PEB공법으로 지어진 건축물로 드러났다.

경찰 등의 사고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벌써부터 지붕에 쌓인 눈이 사고를 불렀다는 말들이 많다.

만약에 사고 원인 그렇다면 이번 경주 리조트 참사는 안전불감증이 부른 예견된 인재라는 비난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사고 당시, 경주지역에는 최근 1주일간 평균 50cm가 넘는 폭설이 내렸고 사고가 난 체육관 지붕에도 고스란히 쌓여 있었다.

그런데도, 눈을 치우기는 커녕 수백 명의 학생을 한꺼번에 건물안에 꼬깃꼬깃 몰아 넣었다.

리조트와 학교당국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0

0

전체 댓글 38

새로고침
  • NAVER나지석2024-05-08 15:06:46신고

    추천1비추천0

    전국민은 돈낭비인데
    전국민에게 주되 그 25만원을 받기 거부하거나 기부하는 경우
    그 사람에게 기부 배지를 주고 명예의 전당 같은 사이트 만들어서 이름 올려줘라
    진짜 돈 필요한 사람은 25만원 잘 사용할거고
    25만원보다 명예나 인스타 올릴 사진 한장 필요한 사람들은 배지를 필요로 할거다
    돈과 명예, 둘 중 하나 선택하게 해라
    그러면 자연스레 여유가 좀 있는 사람들은 25만원을 다시 반환할거다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해라

  • NAVERperruque2024-04-30 17:35:52신고

    추천0비추천2

    민주당 비지지자임. 그건 그거고 나는 개꼰대라서, 애놈들이나 하층계급이 말같잖은 소리를 하면 뚜껑이 열림. 13조 추경에 무리가 없나, 지역경제에 단기효과를 볼 수 있나, 코로나 때만큼 효과가 있나, 다른 변수가 있을까, 이 본질만 논쟁하면 됨.

    뭔 환심을 사려고 푼돈25만원씩 쥐어주는 상상을 하는게 정말 짜증스러움. 포퓰리즘이란 말 자체가 성립이 안되고, 뭔 취약계층 수당도 아니고 애초에 선별 개념 자체가 들어갈 필요가 없는 방향의 단타정책임. 민생민생 개나발을 처불거면 정치질 하지 말고 핵심만 놓고 논쟁을 해 제발.

  • GOOGLE같이좀살자2024-04-30 04:21:48신고

    추천2비추천9

    삼성회장 이재용같은 사람에게 25만원이 도움이 될꺼라고 보는건지. 나라빚 13조가 우스운 사람들이 많이 생겼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