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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중국인, 백화점 주요 고객 급부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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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백화점 업계가 중국 춘절 기간 중국인 매출이 100% 이상 증가하는 ‘요우커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 백화점 본점의 경우 중국인들이 총 매출의 25%를 차지했을 정도이다.

롯데백화점이 중국인 춘절 집중 방문기간인 지난달 31일 부터 이달 9일까지 10일간, 중국인 매출이 은련카드 기준 전점 125% 신장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외국인 매출의 80%, 본점의 경우 총매출의 25%가 중국인으로 지난해 10월 시행된 여유법 이후에도 견고한 신장세를 보였다.

현대백화점도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중국인 매출이 은련카드 기준으로 165% 증가했다.

특히 젊은 중국인들의 매출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MCM, 까르띠에, 샤넬, 티파니, 바쉐론콘스탄틴, 루이비통, 스타일난다’ 순으로 지난해에 이어 명품 선호현상이 지속된 가운데, 국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온라인 브랜드 ‘스타일 난다’가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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