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손경익 NH농협카드 분사장, 박상훈 롯데카드 사장,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이 지난 20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허리 숙여 대국민 사죄의 뜻을 밝히고 있다. (윤성호 기자/자료사진)
신용카드 고객정보 유출 사태를 계기로 금융당국이 금융사의 전화 영업을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27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보험, 카드사의 신규상품 판매를 위한 전화 영업이 당분간 중단된다.
금융당국은 고객정보 유출 사태에 따른 후속조치로 이같은 방침을 마련,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카드사와 보험사들은 전화를 통해 신규카드 가입이나 보험상품 등을 권유할 수 없다. 다만 기존 고객들의 상품 갱신을 위한 전화 영업은 허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