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사각형 디자인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가 유럽 각국의 소비자 전문지로부터 잇따라 1위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펴내는 '컨슈머가이드(Consumentengids)' 1월호에서 로봇청소기 평가 1위에 올랐다.
컨슈머가이드는 기존 원형 제품과 달리 사각형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벽면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Que Chosir)'도 지난해 12월 LG 로봇청소기를 제품 평가에서 1위로 꼽았다.
스웨덴의 소비자 정보지 '라드앤론(RAD & RON)'이 15개 로봇청소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제품 평가에서도 홈봇 스퀘어가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는 원형’이라는 기존 고정관념을 뒤집은 사각 디자인으로 2012년 말부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전역으로 홈봇 스퀘어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이 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