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KBS2 드라마 '비밀'의 타이틀 영상을 그대로 베낀 중국드라마가 포착됐다.
지난 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중국드라마와 비밀의 타이틀 영상을 비교한 캡처사진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지난 4일 중국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Youku)에 '후난 TV <천룡팔부> 첫 번째 프로모션'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됐다.
영상을 보면 하얗게 빛이 들어오는 공간, 고대 기둥, 계단 등의 배경이 유사할뿐 아니라 배우들의 동작도 흡사한 부분이 많다.
중국 유명배우 종한량은 정장을 입은 채, 지성과 똑같은 포즈로 뛰고, 계단을 오르는 등의 행동을 한다. 그런 종한량을 잡는 카메라의 구도는 비밀의 그것과 같다.
특히 바닥에 장미꽃이 떨어지는 장면과 종한량과 배우 장몽이 서로의 팔을 붙잡고 포옹하는 장면 그리고 장몽을 끌어 안은 채 눈물 한 방울을 흘리는 장면 등은 그대로 비밀 타이틀 영상의 연출을 차용했다.
종한량과 장몽은 이번 달부터 방송 예정인 중국드라마 '천룡팔부 2013'의 주인공이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비밀이 진짜 유명하긴 한가보다", "계단이 왜 이렇게 짧지? 베낄 거면 제대로 베끼든가", "무협 드라마 타이틀 복장이 너무 현대적인데? 진짜 타이틀 영상이면 답이 없네", "역시 대륙 스케일. 이번엔 비밀 짝퉁이라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천룡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