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최고인기 재료는 '절임배추' 매출 490%증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절임배추는 전년대비 6배 신장, 배추는 50% 감소

 

젊은층을 중심으로 김장수요가 증가한데다 배추값이 떨어져 절임배추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소비자 패널 1,4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김장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8명이 먹거리 안전성을 이유로 올해 김장을 담그겠다고 답했다. 특히 20대 후반~40대 초반의 김장 의향이 작년보다 10.4% 증가했다.

직접 김장을 담그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올해는 절임 배추가 일반 배추를 제치고 김장철 최고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롯데마트가 11월 14일부터 24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배추는 매출이 54.8% 감소한 반면, 절임배추는 490%로 매출이 6배 가량 급증했다.

특히, 절임배추는 지난해에는 일반 배추의 10% 미만에 불과했던 데 반해, 올해는 전체 중 52.8%로 일반 배추(47.2%)의 매출을 넘어섰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