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철수, 국정원 '셀프개혁'은 "한계있다" 비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국정원 어떻게 바꿀 것인가?-국가정보원 재정립을 위한 개혁방안 토론회' 에 참석해 축사를 하기 위해 발언대로 향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8일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에 대해 “개혁의 대상이 스스로 개혁방안을 마련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연 국정원 재정립을 위한 개혁방안 토론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이날 오전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스스로 개혁안을 마련하라”고 국정원에 주문한 것을 이같이 꼬집었다.

안 의원은 그러면서 “원론적인 입장 표명에 그치지 말아야 한다”며 “현 국정원장 해임은 지금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남재준 국정원장에 대한 즉각적인 해임을 촉구했다.

이어 “오히려 (박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공약으로 내세운 정도라도 국정원이 스스로 개혁방안을 마련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하지 않나 싶다”며 박 대통령의 개혁안 이행도 요구했다.

안 의원은 앞서 토론회 인사말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침묵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박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왜 침묵하고 계신지 알 수 없다. 대통령으로서 여야 정파간 논쟁이 되기 전에 국정원 개혁방안을 국민에게 발표했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의 수석비서관회의는 안 의원의 토론회와 비슷한 시각에 진행됐다.

0

0

전체 댓글 57

새로고침
  • NAVERmaclee692023-03-15 16:45:16신고

    추천3비추천0

    여론도 안들어 보고 장관이 떡 하니 발표했놓고 이제와서 여론 들어 보겠다는...,장관이 발표하기 전에 굥한테 보고 안했을까 ...ㅋㅋㅋㅋ

  • NAVER그냥저냥2023-03-15 16:36:16신고

    추천1비추천0

    은헤야 MZ 가 아니고 ZM 이지

  • NAVERRedwine2023-03-15 16:25:44신고

    추천9비추천2

    저런 양심도, 양식도, 최소한에 자존심도 없는 쌰앙년 ,
    기자 출신 방송 하던년이 얼마나 알뜰하게 부동산 투기를 했는지 재산이 수백억이란다.
    그런 재산을 가지고도, 그 자리를 지키고 싶었는지,
    바이든 , 날리면으로 온 지구에서 웃음거리가 된년이다 저년이,
    저 것들 특징이, 수치스럽고 쪽팔리고, 자존심 상하고 이런건 없는 인간들이라는 거지,
    저년 디질때까지 쭈욱 지켜볼 일이다. 어떻게 살다 어떻게 가는지,
    저년 자손들은 어째어째 사는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