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신임 2014 브라질월드컵 대표팀 감독. 송은석 기자
한주간의 스포츠 이슈를 스토커처럼 집요하게 파헤치는 방송, 스포츠에 대해 할 말이 많은 방송, 본격 스포츠 팟캐스트 토크쇼 - 스토커▲스토커 14화 | 홍명보가 누구야?! | 국대 복귀 박지성은 안돼!★ 25일 오후 2시 파주NFC에서 열리는 홍명보 감독 기자회견은 노컷V 유튜브 공식채널( www.youtube.com/nocutv )을 통해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2002년 서울 월드컵. 스페인과의 8강전은 연장전에서도 승부를 보지 못하고 결국 피말리는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이운재의 선방과 스페인 선수의 실축으로 3점으로 확보한 스페인. 홍명보의 마지막 슈팅에 승부가 달렸다.
골망을 가른 홍명보의 슈팅. 무뚝뚝하기로 소문난 그에게서 좀처럼 볼 수없는 환한 미소가 번졌다.
홍명보.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축구스타중 한명이다. 한국 남자축구를 말하면서, 홍명보를 빼고는 얘기할 수 없다.
2002년 월드컵 4강은 물론 감독으로 출전한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동메달. 선수와 지도자로서 모두 성공적인 길을 걸어왔다.
광장 초등학교에서 축구를 시작해, 동북고와 고려대를 거친 홍 신임감독은 이후 프로축구 포항, 일본 벨마레, 가시와를 거쳐, 미국 프로축구 LA갤럭시에서 은퇴했다.
1990년 월드컵을 시작으로 2002년 한일 월드컵까지 수비수를 맡았고, A매치에만 136경기에 출전해 한국 선수 가운데 가장 많은 출전 기록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