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신공항 수요조사 불변"...부산시,"수용불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토교통부가 신공항 수요조사 강행 방침을 거듭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오후 대전 세종청사에서 열린 신공항 수요조사 착수 영남권 5개 시.도 교통국장 회의에서 신공항 수요조사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시와 부산지역 시민단체가 줄기차게 요구한 ''신공항 수요와 타당성 입지조사 동시 실시''를 거부한 것이다.

국토교통부 장영수 공항정책관은 부산시가 제안한 타당성 입지조사에대해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 한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시 김영식 교통국장은 "타당성 입지조사를 동시에 실시하지 않으면 국토부가 제안한5개 시.도 합의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재천명했다.

국토부는 다만, 부산시가 수요조사에 반드시 필요한 전환.환승.잠재수요와 부산지역 전문가와 외국전문가가 참여하는 용역에 대해서는 수용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같은 입장은 당초 국토부의 방침에서 부산시의 요구를 수용한 것이어서 미묘한 입장의 변화를 보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구성도 받아들여 앞으로 신공항 수요조사에서도 입장이 변화할 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김해공항가덕이전 범시민운동본부는 "국토부가 교통국장 회의 등을 거치면서 ''시간끌기''를 하고 있다"며 "5개 시.도는 협력기구로 공동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공항 수요조사와 함께 가덕도뿐 아니라 밀양까지 포함,타당성 조사를 동시에 실시할 것을 거듭 강조하며 대정부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