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여직원 선거 개입의혹'' 제보한 현직 직원 파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

 

국가정보원은 여직원의 선거개입 의혹 관련 내용을 민주당에 제보한 국정원 현직 직원들이 파면됐다는 CBS 노컷뉴스 보도([단독]국정원 ''댓글녀'' 내부고발자…결국 ''파면'')와 관련해 20일 파면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국정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사건과 관련, 전 국정원 직원 A 씨와 현직 B 씨를 국정원 직원법과 국정원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고 B씨는 파면했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이들이 "개인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국가정보기관의 조직과 인원 등을 누설하고 정상 대북업무내용을 야당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흑색선전 등으로 왜곡해 대선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고 주장했다.

국정원에 따르면 모 정당의 당원으로 지난해 4월 총선 예비후보자였던 전직 직원 A씨는 국정원내 친분이 있던 현직 B씨와 공모해 대북심리전 부서의 조직과 편제, 인원, 담당 업무 등의 정보를 수집했다.

이들은 이어 여직원 김모씨를 미행해 개인 거주지를 확인한 뒤 민주당에 정보를 제공해 당직자들이 몰려와 김씨를 감금토록 했다고 국정원은 주장했다.

국정원은 이와 관련해 "파면된 직원은 내부 고발자가 아닌 불법 정치관여 범죄자"라며 "이 번 사건의 본질은 당초 국정원 직원 70여명이 아지트에서 조직적으로 특정 후보 비방 사이버 활동을 해왔다는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