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희정 충남지사 출당 및 제명조치…최고수위 징계(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최고위 만장일치 결정…지방선거 앞두고 최대 악재 망연자실

안희정 충남도지사 자료사진 (사진=노컷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은 5일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성폭행 의혹을 받는 안희정 충남지사를 출당 및 제명조치하기로 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쯤 긴급 최고위원회가 끝난 직후 브리핑을 통해 "안희정 도지사에 대해서는 출당 및 제명조치를 밟기로 했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안 지사에 대한 뉴스 보도에 대해서 당 대표로서 피해자와 국민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현 대변인은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만장일치로 결정을 하게 됐다"며 피해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당이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이와 더불어 안지사에 대한 출당·제명 등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6일 윤리심판원도 긴급 소집하기로 했다.

앞서 안 지사의 성폭행 피해를 주장하는 김지은 전 수행비서가 JTBC뉴스룸을 통해 보도된다는 소식이 방송 전부터 퍼지면서 민주당은 그야말로 '멘붕'에 빠졌다.

각 당직자들은 저마다 사실관계를 확인했고, 일부 사실관계를 먼저 확인한 당 관계자들은 망연자실했다.

안 지사 수행비서 성폭행 논란으로 민주당은 정권교체 이후 최대 위기를 맞게 됐다. 당장 대북특사를 파견하면서 남북이슈를 주도했던 상황은 안 지사 성폭행 논란으로 빛을 바랬고, 승기를 잡아가던 지방선거 판세도 요동칠 가능성이 있다.

◈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폭행 핫이슈 바로가기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