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전세사기 피해가구 이주비·긴급생계비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0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전세사기 피해가구 이주비·긴급생계비 지원

경기도는 전세사기 피해가구에게 이사비와 긴급생계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올해도 이어가기로 하고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보금자리를 새로 옮기려는 전세피해 가구에는 이주비를 최대 150만 원 지원하고, 긴급 생활 안정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가구당 최대 100만 원의 생계비를 지급합니다.
 
두 사업 모두 단 한 차례만 지원하고, 요건이 충족할 경우 한꺼번에 두 개의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정부나 경기도의 다른 복지사업과 중복 지급은 불가합니다.
 

경기도, 이천·시흥·구리 등 3곳에 교통약자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추진

경기도는 올해 이천시와 시흥시, 구리시 등 3곳에서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역별로는 이천시 신하초등학교 안전통학길 조성,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일원 유니버설디자인 공간 조성, 구리시 종합민원실 및 행정복지센터 내·외부 접근 공간 개선 등을 추진합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국적이나 성별, 연령,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시공간 및 환경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사전·분할대출도 시행

경기도는 올해부터 농업농촌진흥기금 사업 시행지침을 개선해 사전대출과 분할대출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담보나 보증 등으로 대출 상환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금액에 대해 총사업비의 30% 이내에서 사전대출이 가능하고, 공사 진행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와 함께 농업농촌진흥기금을 활용해 1% 저리로 농어업인 경영자금은 개인 최대 6천만 원, 법인 2억 원까지 융자 지원하고 시설자금은 개인 3억 원, 법인 5억 원 이내로 지원합니다.
 

'개관 2개월' 경기도서관 누적 방문객 28만명 돌파

경기도서관이 개관 2개월여 만에 누적 방문객 수 28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경기도서관은 지난해 10월 25일 문을 연 이후 지난해 말까지 68일 동안 이용자가 28만 7769명이었고, 신규 회원 가입자는 5만 9648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수원 경기융합타운에 지상 5층, 지하 4층 규모로 지어진 경기도서관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도서관입니다.
 

경기남부경찰-경기문화재단, 'ESG 실천' SNS 퀴즈 행사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18일까지 환경과 사회, 사회구조를 의미하는 ESG 실천을 위한 SNS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경기남부경찰청이 탄소 절감을 위해 배치한 순찰 로봇인 '팔달봇'과 경기문화재단이 문화예술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ESG 경영'을 선언한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관련 내용을 알리고 싶은 이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텀블러와 DIY가방 세트 등의 경품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21일 SNS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