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 유출 카드사에 영업정지 3개월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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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미지비트 제공/자료사진)

 

고객정보를 유출한 3개 신용카드사에 대해 금융당국이 영업정지 3개월의 제재를 결정하고 이같은 방침을 3일 해당 카드사에 통보했다.

이날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에 대해 오는 17일부터 영업정지 3개월 처분을 내리겠다는 방침을 이들 카드사에 통보했다.

금융당국은 오는 14일 금융위원회를 열어 이같은 제재방침을 확정하고 17일부터 시행에 들어갈 방침이다.

카드사에 대한 영업정지 처분은 지난 2003년 카드대란 이후 처음으로, 해당 카드사들은 신규고객 모집과 대출업무 및 카드슈랑스 등 부대업무까지 전면금지된다. 그러나 기존 카드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는 지속된다.

이들 카드사 임직원에 대한 제재는 책임소재를 따져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이날부터 모든 전업계 카드사와 은행·금융투자·보험·개인신용조회회사 및 대부업체 등 33개 금융회사에 대해 추가로 특별 현장검사를 벌이기로 했다.

금감원은 앞서 고객정보가 유출된 3개 카드사를 비롯해 KCB 등 14개 금융회사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다.

이번 검사에서는 고객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등 고객정보보호 관리실태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정보 유출 여부에 대해서도 특별점검을 하게 된다.

금감원은 전 권역의 검사인력 60여 명을 투입하고 필요시 추가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KOSCOM, 금융업협회 등의 IT 전문인력 20명도 함께 참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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