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의 '응답하라 1994'에 인형을 통한 새로운 복선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응답하라 1994 복선'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응답하라 1994'에 등장인물들과 극중에 잠깐씩 나오는 인형을 대입시켜 드라마의 전개되는 내용을 암시하고 있다.
칠봉이(유연석 분)는 개 인형, 성나정(고아라 분)은 물개 인형, 쓰레기(정우 분)는 고릴라 인형을 의미한다.
극중 등장하는 인형의 모습을 통해 앞으로 전개될 세사람의 관계는 물론, 상황까지도 암시한다는 것이다.
11화에 등장하는 장면. (사진=인터넷커뮤니티 화면 캡처)
먼저 11화에 등장하는 개 인형은 물개 인형을 바라보지만 물개 인형은 고릴라 인형을 바라 본다.
이는 칠봉이가 나정이를 하염없이 바라보지만 나정이는 쓰레기만을 바라본다는 드라마의 전개 내용과 유사하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나정이 방 안에 있던 고릴라 인형이 어느새 창문 밖으로 나가 있는 모습이 보여졌다. 이날 쓰레기는 나정의 하숙집을 떠나 형의 자취방으로 향한다.
12화에 등장하는 장면.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화면 캡처)
12화에서는 개 인형이 의자 밑에 깔려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는 삼풍백화점 붕괴를 암시한다.
하지만 칠봉이가 나정의 방에 들어와 의자를 치우자 개 인형은 의자 밑에 깔리는 신세를 면하게 된다. 이는 칠봉이가 기적적으로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를 당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날 나정이 방안에서는 에메랄드 빛 가방을 멘 물개 인형이 고릴라 인형 손을 잡고 옆에 붙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 나정이는 물개 인형이 멘 가방을 메고 쓰레기와 손을 잡고 데이트를 나간다.
13화에 등장하는 장면.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화면 캡처)
인형의 복선은 13화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13화에서 나정의 거실에 있는 티비 위에는 개 인형이 신랑 신부 인형을 쳐다보고 있는데 이날 쓰레기와 나정의 커플이 이루어졌다.
또한 나정의 방 안에서는 고릴라 인형과 물개 인형이 서로 입을 맞추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날 쓰레기와 나정이는 방송 말미 실제로 키스를 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CBS노컷뉴스 온라인이슈팀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