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해군기지 반대 김정일 꼭두각시"

주민들 "법적 대응할 것" 강력 반발

1
한나라당 김무성 의원이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반대하는 주민과 시민활동가를 ''북한 김정일의 꼭두각시 종복세력''이라고 말해 강정주민들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김무성 전 원내대표는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제주 강정마을의 해군기지 건설논란에 대해 ''''공사 저지세력은 입으로는 평화를 외치지만 사실상 북한 김정일의 꼭두각시 종북세력이 대부분''''이라고 말하고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강력한 공권력이 즉각 투입돼야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노무현 정권에서 결정된 국책사업으로 1000억 원 이상 투입됐는데 종북주의자 30여명 때문에 중단되고 있다. 북한에 불리한 것은 하지 말자는 종북적 행동"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같은 소속이 알려지자 군사기지 반대 범대위와 강정마을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그의 색깔론은 강정마을 주민과 함께하고자 모인 시민들에게 큰 상처와 분노를 심어줬다. 새치 혀로 농촌마을의 주민과 시민들을 ''''빨갱이''''로 매도하는 것은 총칼을 동원한 것 보다 오히려 더 쓰라리게 ''''학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 의원은 그동안 자신과 생각이 다른 국민들을 좌익 빨갱이로 몰아세워 정치적 보신을 지켜온 인물이다. 이제는 농촌촌로며 종교인까지 김정일에 팔아치우자는 셈인지 묻고 싶다"며, "이런 망언은 제주4.3의 두려움과 아픔의 기억을 고스란히 끌어안고 살아가는 제주도민들에게도 상처를 주는 것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김무성 의원에게 이번 발언으로 상처를 입은 강정 주민과 제주도민에게 사죄함은 물론, 발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의원직에서 즉각 사퇴해야 할 것을 요구한다.

또 "김무성 의원의 발언에 대해 한나라당 제주도당도 분명히 입장을 취하라고 밝히고, 이런 우리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김무성 의원의 망언에 대한 법적 대응은 물론, 김무성 의원의 사퇴요구 운동을 전국적인 연대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