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 공립 유치원에 중도·중복장애 학급 신설…전국 최초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 공립 유치원에 중도·중복장애 학급 신설…전국 최초


인천교육청은 전국 유치원 가운데 처음으로 중구 자유유치원에 중도·중복장애 학급 2개 반을 신설해 내년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중도·중복장애는 장애의 정도가 매우 심하고 2가지 이상의 장애가 중복된 경우를 뜻하며, 이 학급 모집 인원은 1학급당 2명씩이고, 장애 특성과 발달 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 환경과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인천교육청은 서구와 부평구에도 일반 특수학급 3학급과 1학급을 각각 신설해 모두 6개의 특수학급을 새롭게 운영할 예정입니다.
 

인천 송도에 재외동포웰컴센터·한인비즈니스센터 개관


고국을 방문한 재외동포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천시 지원기관이 송도국제도시에 문을 열었습니다.
 
인천시는 부영송도타워 30층에 조성된 재외동포웰컴센터에서 개관식을 열었습니다.
 
콘퍼런스룸·세미나실·라운지·오픈오피스 등을 갖춘 월컴센터는 인천의 의료·관광 등 각종 정보는 물론 한국어교육·문화체험 등을 제공하는 한편 한인비즈니스센터를 별도 운영해 재외동포 경제인과 기업에게 투자 상담과 컨설팅 등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천 첫 '사회적경제 박람회' 내달 22~2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시는 다음 달 22일과 23일 이틀간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행사 프로그램에는 사회적경제 관련 학생 경진대회, 사회적경제 분야 각종 정책세미나, 사회적경제 제품 체험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