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 최우수상과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수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 공식 채널인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인 '힐링여수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비롯한 주요 행사와 여수의 숨은 명소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해 관광·마이스(MICE) 산업을 소개하며 외국인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수를 홍보하며 SNS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SNS를 통한 정책홍보 노력의 결실로 2관왕을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민선 8기 시정의 가장 중요한 근간이 소통과 화합인 만큼 SNS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