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오르는 역동성'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포스터 공개

'함께 오르자, 영화의 산(山)(Come up higher, Cinemountain)'
9월 27일~10월 1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 울산대공원 개최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울주군은 오는 9월 27일 개막을 앞둔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회부터 8회까지 포스터는 자연이 주는 서정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산과 사람의 관계를 보여줬다.

이번 9회 포스터는 산에 오르는 역동적이고 힘찬 '사람'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포스터는 영화제 슬로건인 '함께 오르자, 영화의 산(山) Come up higher, Cinemountain'이 반영됐다.

포스터 디자인을 담당한 문수미 디자이너는 "오르막을 연상시키는 타이포그래피로 시각적 재미를 줬다. 산을 오르며 함께하는 사람들을, 일러스트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스터 전체의 무게 중심을 잡으면서 역동성과 등반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동지애, 성취감 그리고 영화제의 정신을 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산악스포츠, 산악문화, 모험, 탐험, 자연과 환경에 대한 영화를 소개하는 국내 유일 국제 산악영화제다.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닷새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와 울산대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전 세계 30개국 99편의 산과 자연, 인간을 담은 영화와 다양한 공연·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