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공공마약중독치료센터 전국 첫 운영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공공마약중독치료센터 전국 첫 운영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마약류 중독치료 전담병상을 운영하는 공공마약중독치료센터를 경기도립정신병원에 설치해 운영합니다.

마약중독치료센터는 정신건강의학전문의 1명을 포함해 전문인력 17명을 채용해 안정실 3병상과 일반병상 10병상을 갖춘 전용 병동을 운영합니다.

치료 종료 이후에도 자조모임을 통해 금단 증상으로 인한 마약류 재사용을 하지 않도록 재활 프로그램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10월까지 DMZ 기적소리 운영

경기도는 파주 민간인 출입 통제구역 내 비무장지대 관광지를 하루 안에 알차게 돌아보는 관광 프로그램인 'DMZ 기적소리'를 10월까지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민통선 내 DMZ 관광지를 돌아보며 분단 현장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당일 투어입니다.

과거 미군기지를 활용해 역사공원으로 조성 중인 캠프 그리브스를 중심으로 경의선 최북단 역인 도라산역과 통일촌 마을 등을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양주시청 육상부, 대한체육회 2억7천만원 지원받는다

경기 양주시는 시청 육상부가 대한체육회 주관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창단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양주시는 3년간 매년 9천만원씩 모두 2억7천만원을 국비로 지원받게 됐습니다.

이 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직장 운동경기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신규 창단 팀을 대상으로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동두천시, 산자부 산업단지 환경 조성 공모사업 선정

경기 동두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산업단지 환경 조성 통합 공모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동두천시는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협약을 체결해 3년간 국비 10억원을 포함해 모두 29억원을 들여 '활력 있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낡은 산업단지 보도와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범죄 예방 환경 디자인 적용 등 특색있는 거리를 조성합니다.

군포시, 12개 공원 야외물놀이터 개장

경기 군포시는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관내 12개 도시공원 야외 물놀이터를 개장합니다.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들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지만, 애완동물 동반 입장과 취사 행위는 금지됩니다.

군포시는 물놀이터별로 안전관리자를 배치하고 수질검사와 청소를 수시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