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기관사회단체 첫 소통 행보

류제동 의장 등 의장단(우측)이 공영민 고흥군수 등과 면담하고 있다. 고흥군의회 제공

고흥군의회가 8일 2024년 제9대 후반기 새로운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회 출범을 맞아 첫 소통 행보로 지역내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를 방문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책과 협력방안을 강구함은 물론 필요한 정책적 지원과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류제동 의장 등 의장단이 허양선 고흥경찰서장과 기념촬영했다. 고흥군의회 제공
류제동 의장 등 의장단이 고흥소방서를 방문했다. 고흥군의회 제공

류제동 의장 등 의장단은 첫 방문지로 고흥경찰서, 농협중앙회고흥군지부, 고흥교육지원청, 고흥소방서 등 8개 기관사회단체를 찾아 후반기 의정활동 방향을 설명하고 지역발전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기관단체 방문에서는 △군민들과 소통하고 군민 대의기관으로서의 의정활동 강화 △투명하고 책임있는 의회 구현 △지역발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성과 실행 노력 등 후반기 의회 활동 주요 방향을 설명했다.

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및 각 상임위원회는 류제동 의장을 비롯해 김준곤 부의장, 조영길 의회운영위원장, 김미경 행정자치위원장, 한승욱 산업건설위원장으로 구성됐다.

고흥군의회는 '오직군민, 열린의정, 고흥군의회'를 슬로건으로 의회 본연의 기능은 물론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서 열정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류제동 의장은 "지역 기관 및 사회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은 군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기관 및 사회단체를 방문해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더욱 유지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