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화폐사용 가맹점 매출 상한 확대
경기도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가맹점의 연 매출 제한액이 10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상향 조정됐습니다.출산장려정책의 하나로 출산장려금에 한해 하나로마트에서도 지역화폐 사용을 허용하고, 산후조리원에서 지역화폐 사용 시 지역 제한도 해제됐습니다.
경기도는 준비 기간을 거쳐 이르면 다음 달부터 바뀐 기준에 따라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특사경, 유해화학물질 업체도 점검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오늘부터 12일까지 리튬 외 다른 유해화학물질 취급업체 46곳도 집중 점검합니다.망간과 니켈 등의 취급사업장 46곳에 대한 이번 점검에서는 무허가 유해화학물질 취급 영업 행위, 유해화학물질 취급 기준 위반 행위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앞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화성 리튬 일차전지 제조공장 화재를 계기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도내 리튬 취급업체 48곳을 긴급 점검해 7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한 바 있습니다.
오늘부터 심야 공항버스 N8843번 운행 시작
오늘부터 남양주에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심야 공항버스 1개 노선이 신설됩니다.신설노선은 N8843 번으로 남양주 마석을 시작으로 평내동-금곡동-도농역-구리공항버스정류장을 거쳐 인천공항까지 하루 네 번 운행합니다.
남양주 마석 기점에서는 밤 9시와 새벽 2시에 출발하며, 인천공항에서는 오전 0시 10분과 3시 50분 출발합니다.
경기도, 소 집단폐사 유발 '보툴리즘' 주의 당부
경기도가 여름철을 맞아 소 보툴리즘 발병에 주의해야 한다고 농가에 사료·음수 오염 관리를 당부했습니다.보툴리즘은 전염병은 아니지만,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균이 생산하는 신경독소에 오염된 사료를 먹은 소에서 기립 불능과 집단 폐사를 일으키는 중독증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지난 5월과 6월 평택시와 안성시의 한·육우 농가에서 기립 불능과 폐사 신고가 접수됐고, 동물위생시험소 진단 결과 소 보툴리즘 독소가 검출됐습니다.
물산업 수출역량강화 예비 재직자 과정 모집
경기도는 도내 물기업 구직자 대상으로 한 '경기도 물산업 수출 역량 강화 예비 재직자 과정' 교육생을 17일까지 모집합니다.교육과정은 22일부터 2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물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커리큘럼이 구성됐습니다.
해당 교육과정은 물산업 관련 취업준비생 대상이며 도내 물기업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수처리와 무역에 대한 기초 지식 교육을 통해 실무감각을 배양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