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에 경북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행안부가 추진하고 있는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사업은 지역 고유자원과 특색을 활용해 생활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성군은 이번 지원사업에서 '의성 술래(酒來)길의 시작, 웰컴 센터 쌀米롱'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술래(酒來)길' 사업 주요 내용은 쌀과 농산물이 풍부한 의성군의 고유 자원을 기반으로 관내 로컬 양조장과 청년 창업거리를 연계한 전통주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과 체류형 투어 프로그램 운영이다.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의성군은 올해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한다.
안계면 소재지 내에 거점시설인 웰컴 센터 '쌀米롱'을 조성하고 관련 투어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로컬브랜딩 사업 선정으로 의성군이 가진 지역적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지방소멸과 같은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