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와 광주여성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3회 광주아이키움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가족 행사를 오는 6월 1일 오전 10시 광주광역시청 시민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날부터 아빠 참가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아빠도 함께 하는 육아를 실천하고 돌봄 문화를 개선해 성평등한 광주를 만들고, 가족들에게 퀴즈를 풀면서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
광주시와 광주여성재단이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송원대 유아교육과' 율동팀을 시작으로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이 이어진다.
마술 및 저글링 공연, 에어바운스 및 페이스페인팅, 키다리 피에로, 간식 먹거리, 체험부스(3D입체퍼즐, 부직포가방)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퀴즈 문제는 광주시와 관련되거나 임신·출산·양육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우승자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콤팩트 건조기를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 기념품이 증정되며, 두유제조기, 알잠이불세트, 도서 상품권 등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팝업창이나 공지 사항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 모집을 진행하며, 참가 명단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발표된다.
광주여성재단 김경례 대표이사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에 참여하는 모든 가족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