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시가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공유하고 청렴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4일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청렴리더 77명과 함께하는 '청렴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각 부서별 6급 이하 실무자 중심으로 선발된 청렴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그룹별 네트워킹(힐링 체험), 힐링특강 등 다채로운 청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룹별 네트워킹에서는 시정발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심도있게 논의하고, 각자가 지역을 배경으로 한 관광지 홍보용 트릭 사진을 찍어 강릉시가 공모 중인 SNS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시장님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이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직원들과 직접 1:1 대화를 나누면서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가까이에서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렴리더십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시장님과 마주하며 청렴에 대해 소통하고 격의 없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정말 신선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홍규 시장은 "소통은 하면 할수록 그만큼 공감하는 능력과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그렇게 쌓은 역량이 시민을 위해 쓰일 수 있다"며 "신뢰받는 강릉시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