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테마파크, 경기 북부에 조성
경기도는 2026년까지 북부지역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합니다.최근 북부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사전 수요조사에서는 파주와 동두천, 포천, 가평 등 4개 시·군이 참여 의사를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다음 달 전문가 자문을 통해 공모계획안을 마련한 뒤 시·군 신청을 받아 7월 최종 대상지를 선정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외국인관광객 전용 'EG투어버스' 7개 노선 운영
경기도는 오늘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투어 연계 교통수단인 '이지(EG)투어버스' 운행을 시작했습니다.서울에서 출발해 경기도 지역별 주요 관광명소를 오가는 EG투어버스는 5개 노선에서 올해 7개 노선으로 확대해 11월 말까지 운영합니다.
최근 관광 트렌드에 맞춰 야간관광과 먹거리·체험형 요소를 강화했으며, 일부 노선의 경우 비정기적으로 지역축제 등 시즌별 특화된 콘텐츠도 반영합니다.
경기도, 대규모 재난 대비 임시주거시설 추가 확보
경기도는 감염병과 풍수해 등 대규모 재난 발생에 대비해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23개소를 추가 확보했습니다.시설 종류별로는 민간·공공기관 연수시설 13곳과 수련시설 3곳, 병원 7곳입니다.
이번 임시주거시설 추가 확보로 경기도는 감염병과 독감 등 2차 피해 방지, 고령층·중증장애인 구호약자 지원 등 신속하고 효율적인 이재민 구호가 가능해졌습니다.
성남시, 20일 '장애인의 날' 복지택시 무료 운행
경기 성남시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에 교통약자 이동 지원 차량인 '장애인복지택시'를 무료로 운행합니다.무료 이용 대상은 현재 성남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휠체어를 이용하는 교통약자입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 콜센터 1666-0420을 통해 호출하면 됩니다.
시흥시, 내일 채용박람회 개최
경기 시흥시는 내일 오후 2시 서해선 신천역 앞에 있는 대야삼2어린이공원에서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종업원 수 200명 이상인 기업 10곳을 포함해 총 68개 기업이 참가해 8개 이상의 직종에서 300여명 이상의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52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16개 기업은 서류접수를 각각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