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공항+서울권'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총력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공항+서울권'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총력


경기 김포시가 공항과 철도 등을 연계한 서울권 교통 요충지로서의 이점을 내세워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나섰습니다.

신도시 확장으로 인구 50만 대도시에 진입한 김포시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광역철도망 신설과 함께 국제공항과도 인접해 국내외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점을 앞세웠습니다.

또 충분한 가용부지 확보로 법적, 환경적 제한 없이 스케이트장 건립이 가능하고 기존 국제규격을 갖춘 빙상경기장들과도 가까운 데다, 최적의 빙질을 유지하기 위한 고도정수처리기술을 도입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제시됐습니다.

김포시는 국제스케이트장을 유치하면 김병수 김포시장을 중심으로 한 행정지원 전담TF도 가동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아동 급식 지원 플랫폼 확대 운영


경기도가 급식지원 대상 아동들이 낙인 효과 등을 걱정하지 않고 배달앱 비대면 주문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경기도 아동급식지원 플랫폼을 확대 운영합니다.

용인과 의왕에 이어 3월부터는 수원, 평택, 파주, 광명, 구리, 안성, 여주, 동두천이 추가되고, 7월부터는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포천·양평을 제외한 도내 모든 시군으로 확대됩니다.

경기도는 또 급식지원 대상 아동들이 근처에 이용 가능한 음식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치기반 가맹점 조회 서비스와 함께 1대1 질의응답 게시판도 도입합니다.

수원형 복지 '새빛돌봄' 제공 기관 확대


경기 수원시가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를 44개 전체 동으로 확대함에 따라 서비스 제공기관을 늘렸습니다.

수원시는 오목천요양보호사교육원부설 재가방문요양센터 등 6개 기관 대표와 협약을 맺고 지정서를 교부했습니다.

수원새빛돌봄은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복지사업입니다.

시흥시에 전국 최대 '시흥영상미디어센터' 들어선다


경기 시흥시가 다음 달 6일 은계지구에 있는 은계호수공원 무대에서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식을 엽니다.

총 사업비 185억 원에 연면적 3700여 제곱미터,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되는 미디어센터에는 방송제작 스튜디오, 오픈 라디오 스튜디오, 음악 녹음실, 상영관, 교육실 등이 갖춰집니다.

시흥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영상미디어센터 중 전국 최대 규모라고 설명했습니다.

안양시, '보이스트롯' 우승 박세욱 홍보대사로 위촉


경기 안양시가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트롯' 우승자인 가수 박세욱을 안양시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안양 관양중, 양명고를 졸업한 박세욱은 앞으로 2년 동안 안양시 홍보물 모델을 비롯해 안양춤축제 등 주요 행사에서 시정 홍보 활동을 하게 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