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첫 준공영제 마을버스 5일 운행
경기 의정부시는 내일 산곡동에서 첫 준공영제 마을버스의 개통식을 열고 5일 고산지구에서 시범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첫 준공영제 마을버스 노선은 고산지구~전철 7호선 장암역 13㎞ 구간에 신설됐으며, 우미린아파트 앞에서 출발해 경전철 탑석역을 거칩니다.
의정부시는 대중교통이 부족한 고산지구 시민들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마을버스 준공영제 시범 운행 노선을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수도권 제2순환로 포천~남양주 구간 6~7일쯤 개통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남양주 구간이 6일 또는 7일 개통합니다.
포천 소흘읍 무봉리에서 남양주 화도읍 창현리까지 28.7㎞ 민자도로를 건설하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 건설사업은 사실상 공사가 끝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와 포천화도고속도로는 5일이나 6일 오전 중 남양주 수동휴게소에서 개통식을 열고 다음 날 낮에 공식 개통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올해 7~9급 2천594명 선발
경기도는 올해 7~9급 신규공무원 2천594명을 선발합니다.
모집 인원은 경기도 56명과 경기도의회 4명, 시군과 시군 의회 2천534명 등으로, 지난해보다 21명이 늘어났습니다.
이 가운데 사회적 약자의 공직진출 기회 확대와 조직 구성 다양화를 위해 장애인 272명, 저소득층 88명, 기술계고 43명을 구분 모집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지방세체납 의료사업자들 의료수가 압류
경기도는 100만원 이상의 지방세를 체납한 의사와 약사 등 의료사업자 77명의 의료수가 14억5천만원을 압류했습니다.
또 의료수가 압류 압박을 통해 75명으로부터 2억7천만원을 징수하고 나머지 86명에게서는 분납 등을 약속받았습니다.
의료수가는 통상 의료사업자가 환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경기 시장 7곳, 설맞이 수산물 최대 30% 환급
경기도는 내일부터 8일까지 설맞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도내 7개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의 수산물 상생 할인 지원 사업의 하나로, 행사 기간 내 수산물 구매금액이 3만4천원 이상인 경우 1인 2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줍니다.
행사는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화서시장, 화성시 사강시장, 하남시 하남전통수산시장, 고양시 원당시장, 부천시 자유시장, 구리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7곳에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