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5일까지 벌인 추석 세일 동안 '점퍼·재킷' 카테고리 상품 일평균 거래액은 전년도 해당 세일과 비교해 484% 급증했다. 가볍고 보온성 높은 패딩 베스트 상품 거래액도 467%나 늘었다.
이와 함께 △무스탕·퍼 344% △머플러 277% △패딩·헤비 아우터 220% 등 방한 관련 여러 의류 거래액도 크게 증가했다.
환절기 영향 등으로 관련 뷰티 상품 판매도 활기를 보였다.
해당 추석 세일기간 '뷰티' 카테고리 클렌징 상품 일평균거래액은 583%나 급증했다. 스킨케어 상품 거래액의 경우 전년 대비 377% 늘었다.
△립 메이크업(274%) △향수(199%) △베이스 메이크업(181%) 등도 세자릿수의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대해 무신사 측은 이번 추석 연휴가 예년보다 길었던 데다 갑작스런 추위 등 환절기 영향으로 관련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영향으로 진단했다.
이번 추석 세일기간 무신사 스토어 누적 거래액은 전년도 같은 세일과 비교해 59% 늘었고, 거래 수량 역시 6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