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용인시장, 대도시시장협의회 회장에 선출

 

용인시장, 대도시시장협의회 회장에 선출


경기 용인시는 이상일 시장이 민선8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20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17개 회원 도시는 단독 추대된 이 시장에 대해 지난 일주일간 서면심의를 한 뒤 만장일치로 신임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이 신임 회장은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들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가 국가균형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여주시, '여주역세권' 일원에 새청사 건립


경기 여주시는 노후한 시청사와 시의회 청사를 가업동 여주역세권 부지에 신축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여주시는 오늘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복합행정타운 건립 후보지 발표회견'을 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시청사 신축을 포함한 여주시 복합행정타운 건립사업은 민선 8기 이충우 시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착공은 이 시장 임기 내 목표로 추진됩니다.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 17일 개최


경기도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브랜드로 여는 변화의 기회'라는 주제로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을 개최합니다.

1부 '변화' 세션에서는 조승연 작가의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지역 브랜딩 방안'에 대한 강연이 진행됩니다.

2부 '기회' 세션에서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인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가 '경기도의 가능성과 청년 기회 브랜딩'을 주제로 강연합니다.

구리시, 공영주차장 50% 감면 두자녀로 확대


경기 구리시가 공영주차장 이용료를 50% 감면받는 다자녀 기준을 '2명 이상'으로 확대합니다.

구리시의회는 이 같은 내용의 '주차장 조례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구리시는 다자녀 기준을 3명 이상으로 해 공영주차장 이용료를 50% 감면하고 있습니다.

경기아트센터 17일 '고전적 음악, 오후' 공연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7일 센터 소극장에서 클래식 공연 시리즈 '고전적 음악'의 올해 마지막 무대인 '고전적 음악, 오후'를 선보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후원으로 제작되는 '고전적 음악' 시리즈는 클래식 연주와 이에 대한 전문가의 해설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무대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과 비올리스트 이한나, 첼리스트 심준호로 구성된 현악 3중주 그룹 '칼라치 스트링 트리오'가 연주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