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지수면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2022년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GEW, Global Entrepreneurship Week)은 매년 11월 셋째 주이며 새로운 창업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기업가정신에 대한 교육 및 연구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기념행사가 세계 곳곳에서 개최된다.
진주시는 세계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세이지리더십연구소 최혜림 대표를 초청해 글로벌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알아보는 '함께 배우는 기업가정신' 특강, 기업가 자서전 전시 및 명언 책갈피 만들기,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을 일깨우기 위한 '성성자 만들기' 체험, 기업가정신 찾기 스탬프 투어, 기업가정신 나무에 소원 달기 등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기업가정신의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