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의정활동 지원할 정책지원관 3명 모집

다음달 11일~17일까지 접수…행정7급 대우, 임용기간 2년

전남 여수시의회 청사 전경. 여수시의회 제공

전남 여수시의회가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모집한다.
 
정책지원관은 행정7급 상당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 등 평가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업무내용은 의원 입법활동 및 정책 발굴 지원, 의정활동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이다.
 
이번 채용인원은 3명으로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여수시의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관련분야는 국회나 지방의회, 지자체, 공공기관, 연구소,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채용시험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지방의회론, 사회‧지방의회‧지방자치 관련 일반상식으로 총 2과목이다.
 
시의회는 10월 26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11월 12일 필기시험, 11월 23일부터 29일 사이에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12월 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규 의장은 "의정활동의 질은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된다"며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 나갈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