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수원시, '시간제 보육 서비스'로 양육 부담 해소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수원시, '시간제 보육 서비스' 강화
과천 사회적경제 시민강좌 개최
오산 '꾸러기 구강보건 교실' 운영
평택 '2022 일자리 박람회' 개최
광명시, 수해 지원 위해 지방세 감면

 

수원시, '시간제 보육 서비스'로 양육 부담 해소


경기 수원시가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원하는 시간 만큼 자녀를 돌봐주는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기존 시간제 보육반과 정규 보육반을 어린이집에서 별도 운영해오던 것과 달리, 정규반에서도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시범적으로 통합형 보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서비스 대상은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출생 후 6~36개월 미만 영아 중 어린이집·유치원 등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입니다.

과천시, '사회적경제' 시민강좌 24일 개최


경기 과천시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시민강좌를 엽니다.

이번 강좌의 주요내용은 폐기물 가치를 재발견하는 업사이클 사례 탐구와 체험 등으로 오는 24일 과천시민회관 2층에 있는 과천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사회적경제는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시장경제와는 다르게 사람의 가치와 사회문제와의 연계성 등을 중요시하는 경제 개념입니다.

오산 '꾸러기 구강보건 교실' 11월까지 운영


경기 오산시가 오는 11월 말까지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 25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교실을 운영합니다.

영유아기부터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칫솔질 관리와 치아우식증 교육, 구강 관리 놀이교육, 구강 위생 용품 배부 등입니다.

평택 '2022 일자리 박람회' 25일 개최


경기 평택시가 주관하는 '2022 평택시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25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 주제는 '일자리 잡고 희망 업'으로 지역 내 50개 업체가 참여해 사무·생산·영업·판매 등 직종에서 1300여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개별면접을 진행한 뒤 면접 우수자에 대해 해당 기업 채용 기회를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광명시 "지방세 감면으로 폭우 피해 지원"


경기 광명시가 최근 폭우로 수해를 입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방세 감면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주택과 상가, 사무실, 공장 등 건축물과 자동차, 기계장비 등이 천재지변으로 사라지거나 파손된 뒤 2년 이내 이를 대체하는 건축물, 자동차 등을 새로 구입하면 취득세를 면제해주는 겁니다.

침수차량의 경우 침수일 기준으로 자동차세도 면제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