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지사 공관 새 이름 '도담소'로 확정

 

경기도지사 공관 새 이름 '도담소'로 확정


경기도는 새로운 경기도지사 공관 이름으로 도민을 담은 공간이라는 의미인 '도담소'로 확정했습니다.

앞서 경기도는 공모전을 통해 1069건의 후보작을 접수해 전문가 심사를 거쳐 8건으로 추린 뒤 도민 투표로 도담소를 당선작으로 결정했습니다.

당선작 도담소를 제안한 최모씨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경기북부소방, 추석 대비 다중이용시설 점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방 안전 점검을 시행합니다.

점검반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주요 관광지 13곳을 비롯해 판매시설과 운동시설 등에 대해 점검할 계획입니다.

점검반은 피난·방화시설과 소방시설 자체 점검 등을 주로 점검한 뒤 위반 사항이 적발되면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할 방침입니다.

'K-뷰티 엑스포' 10월 6~8일 킨텍스서 개최


전시컨벤션센터인 경기 고양 킨텍스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제14회 K-뷰티 엑스포 코리아'를 1전시장에서 개최합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K-뷰티 엑스포 코리아'에는 20개국, 320개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부대행사로는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전망하는 세미나와 네이버 쇼핑 라이브 판매 대전, 유통 MD 구매상담회 등도 열립니다.

남양주시 내년부터 농민기본소득 지급


경기 남양주시는 내년 1월부터 농업인에게 '농민기본소득'으로 연간 6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역화폐인 '남양주사랑상품권'을 1인당 매월 5만원어치 지급할 예정이며, 이 상품권은 3개월 안에 사용해야 합니다.

지급 대상은 남양주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지역내 농지에서 1년 이상 농업 생산에 종사한 농민입니다.

용인시, 하수처리장에 종합환경교육센터 건립


경기 용인시는 2025년까지 환경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처인구 포곡읍 하수처리장 용인레스피아 부지에 종합환경교육센터를 건립합니다.

종합환경교육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3천㎡ 규모로, 교육 공간과 물을 활용한 체험·놀이공간 등을 갖출 예정입니다.

용인시는 종합환경교육센터를 2024년 3월 착공해 2025년 말 공사를 완료하고, 이듬해 3월 개관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