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천·계곡 내 불법 영업 무더기 적발
경기도 내 하천이나 계곡에서 토지를 무단 점용해 캠핑장을 운영하거나 음식을 판매하는 등 불법행위를 한 업주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6월 27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 도내 주요 하천·계곡 휴양지 내 361개 업소를 단속해 68곳에서 불법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반 내용은 미신고 숙박 영업 16건과 하천구역·공유수면 무단 점용 14건, 미신고 식품접객 영업 13건 등입니다.
경기농수산진흥원, 마켓경기 체험단 1천 명 모집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농식품 온라인몰 마켓경기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받기 위해 마켓경기 체험단 천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마켓경기 찜&소식 받기 참여 후 설문조사를 제출하면 선착순으로 선발됩니다.
체험단은 2만 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주시, 경로당 13곳서 코로나19 방문 접종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16일까지 지역 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코로나19 4차 접종을 실시합니다.파주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데 따라 고령층의 4차 접종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판단해 교통 불편으로 접종에 어려움이 있는 노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접종'을 실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방문 접종은 장단면, 적성면 등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경로당 13곳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즈벡 남성 살해한 뒤 달아난 50대 러시아인…사흘 만에 체포
경기도 화성시에서 우즈베키스탄인 남성을 살해한 뒤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던 러시아인이 범행 사흘 만에 대구에서 붙잡혔습니다.경기 화성서부경찰서는 어제저녁 7시쯤, 대구 달성군의 한 길거리에서 러시아 국적 50대 남성을 살인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이 남성은 지난달 30일 오후 5시쯤, 화성시 송산면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40대 우즈베키스탄 국적 남성에게 여러 차례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하남 황산지하차도 서울 방면 22일부터 임시 폐쇄
경기도 하남시 황산 지하차도 서울 방면 도로가 인근 천호대로 확장공사로, 임시 폐쇄됩니다.하남시는 이 구간 2개 차로를 오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두 달 간, 임시 폐쇄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사가 끝나면 황산 지하차도에서 천호대로 구간의 차량이동 속도가 훨씬 빨라질 것으로 하남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